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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생각들

사운드 시스템의 통합력(Pioneer DJ Blog)

by Akin18 2023. 9.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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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oneer DJ Blog 읽다가 한글로 옮긴다. 원문은 아래 링크

https://blog.pioneerdj.com/features/the-unifying-power-of-the-sound-system/

 

The Unifying Power Of The Sound System - Pioneer DJ

If I came to you, and I was like, “Linett, I’ve got this idea, I’ve got a few mates and we want to start a sound but we don’t really know where to get started”, what would be some guiding principles to get things rolling? I would say, “What is

blog.pioneerdj.com

 

이번 주말의 Notting Hill Carnival (유럽에서 가장 큰 거리 축제 중 하나)에 앞서 우리는 Linett Kamala 감독과 함께 자메이카 사운드 시스템의 엄청난 음향과 문화적 힘에 대해 이야기 한다.

 

Linett Kamala는 자연의 힘 그 자체이다. 15세때 그녀는 Notting Hill Carnival에서 연주한 최초의 여성 DJ중 하나가 되었으며, 교육 시스템과 문화 기관 내에서 사운드 시스템 문화를 옹호해왔다.

 

런던 예술 대학을 졸업한 그녀는 시각 예술가이자 교육자로, Lin Kam Art enterprise를 통해 젊은이들과 협업하고 있다. Lin Kam Art는 축제 예술을 건강과 교육에 활용하며, Notting Hill Carnival과 같은 이벤트로 진로를 나아가도록 도와주는 사운드 시스템 미래 프로그램을 통해 사운드 보이와 걸들을 다음 세대로 양성한다. 이 프로그램은 리넷트가 감독으로 참여하는 Notting Hill Carnival과 같은 이벤트로의 길을 제공한다. 1966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Notting Hill Carnival은 지금은 유럽에서 가장 큰 거리 축제로, 아프로 캐리비안 음악과 문화를 매년 축하하는 행사이다. 2023년 6월, 그녀는 영국 박물관에서 자메이카 사운드 시스템 이벤트를 큐레이트하며 빌딩의 기초를 중심부터 흔들었다.

 

Linett의 음악적 유산은 그녀의 자메이칸 뿌리와 깊은 연결이 있다. 그녀는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자라며, 그 시기에 흑인들이 편향되고 사운드시스템이 안전과 필요한 공동체 지원을 제공했던 시기다. 사운드 시스템은 그들의 고향에서 직접 수입된 문화적 현상으로, 지역 사회가 서로와 음악적 유산과 연결되어 있을 수 있도록 했다.

 

시스템의 모든 측면이 중요했다. 기술적인 측면이 있었다. 스피커 박스를 만드는 것, 장비를 연결하는 것, 수입 음반을 구매하는 것, 음악을 선택하는 것 등이 포함되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흔히 블루스 파티(하우스 파티)를 위한 장소를 찾는 것이었다. 이 장소는 가능한 한 경찰에 의해 폐쇄되지 않을 것을 희망했다. 사운드 시스템의 종합적인 성격은 단결의 개념을 상징했다. 사람들이 모여 춤을 추고 생명을 축하하며, 억압과 차별이 퍼져있던 시기에 희망을 찾는 것이었다.

 

사운드 시스템은 창의성을 촉진했으며, 그들의 세계적인 음악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광범위했다. 사운드 시스템이 힙합과 레이브 문화, 특히 영국의 정글과 같은 문화의 탄생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은 널리 인정받고 있다. 우리가 모두 익숙한 형태 - 큰 스피커, 턴테이블, DJ, MC/호스트 - 자메이칸 시스템을 통해 공식화되었다.

 

2023년을 맞아 우리는 Linett와 사운드 시스템의 보편적인 힘에 대해 이야기 했다.

 

 

사운드 시스템과의 역사에 대해 물어보고 싶다. 15세때 카니발에서 DJ를 하고 있는 당신의 모습을 보았는데, 그것은 정말 놀라운 경험이라고 생각했다.

 

제 역사와 가족사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요? 부모 양쪽 다 자메이칸 출신이라고 들었다. 사운드 시스템 문화는 자메이카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고 있다. 나는 런던 북서부인 Harlesden에서 태어났는데, 그곳은 레게 음악의 중심지였다. 주변에는 음악과 사운드 시스템에 관련된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자라면서 영국에서 사운드 시스템 문화는 아이덴티티에 매우 밀접한 것이었다.

 

내가 처음으로 관련되게 된 계기는 사운드 시스템과 연결된 손윗 형제가 있는 친구를 통해서 였다. "저도 DJ를 할 수 있을까요? 시스템의 일원이 될 수 있을까요?"라고 물어보았다. 제 진입점음 DJ였고, 나중에야 사운드 시스템은 좀 더 단체적인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단순히 관객을 즐겁게 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레코드 상자를 운반하고 스피커 스택과 관중용 장벽을 도와 옮기는 것과 관련된 것이기도 했다. 사실 당시에는 기술적인 측면에 크게 관심이나 참여가 없었다. 그 당시 여성들에게는 상당히 어려웠기 때문에, 내가 그냥 주위에 있는 것만으로도 장벽을 깨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DJing에 어떻게 입문하게 되었나요? 그 시대에는 젊은 여성이 그런 일을 하기에는 상당히 특이한 일이었을 텐데요.

 

그것은 100% 현재는 힙합 문화로 알려진 것 때문이었다. 나중에 알게 된 것은 실제로 힙합과 사운드 시스템 사이에 매우 강력한 연결이 있으며, 쿨 허크(Kool Herc)가 사운드 시스템 문화를 브롱스에 소개했다는 것이었다. 모든 것이 후에 연결되기 시작했다.

 

나는 South Kilburn에서 어린 청소년이었고, 힙합과 그래피티로 둘러싸여 있었다. 그래피티를 그리거나, 비트박스를 시도하거나, 브래이크 댄싱을 하고 있었다. 나는 음악에 매료되었다. 아머지는 음악가였다. 나는 초등학교 때부터 레코드를 다루고, 턴테이블에 놓고 음악을 듣는 것에 익숙했다. 그래서 DJ 역할로 향하는 것이 자연스러웠다.

 

처음에는 그런일을 하는 여성들을 본적이 없었다. 처음에 보던 모든 여성은 MC였다. 나중에 Salt 'N' Pepa의 Spiderella 를 보기 전까지는 이미 Djing을 하고 있었지만 그녀를 알지 못했다.

 

나에게 큰 부분은 실제로 레코드를 얻는 것이었다. 토요일 아침에 레코드 가게에 가서 최신 수입 음반을 들었다. 그 당시에는 한번에 몇개씩만 있었다. 내가 성별에 대해서는 항상 반항적이었다. 그 당시 학교에 다닐때도 남학생들이 우리 치마 밑으로는 눈덩이를 던질때, "왜 겨울에 우리는 치마를 입어야 하는거죠?" 라며 여학생들에게 바지를 입는 것을 소개했다. 되돌아보면 여성으로서 조금 더 공정한 기회를 얻으려는 시도였던것 같다.

 

 

카니발에 대한 가장 초기의 추억 중 몇 가지를 얘기해 주실 수 있을까요?

 

내가 약 4-5세였을때, 아버지에게 어깨에 태워서 데려다달라고 부탁하면서 처음으로 카니발에 간 기억이 난다. 내게는 어린 아이로서 수백만 명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의 바다 같았다. 아주 어린 나이부터 많은 사람들을 보고, 음악을 듣고, 냄새와 소리, 그리고 다양한 장식과 색상의 의상, 그리고 많은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런 다음, 많은 사람들처럼 청소년으로서 부모 없이 카니발에 가게 되었다. 그때 나는 12세쯤 이었을것 같고 항상 Mastermind 사운드 시스템으로 향했다. 그들은 두군데 위치했다. Ladbroke Grove 근처 기차역에 있었던곳이 하나다. 그곳에는 작은 공간이 있었다. 그 후에 Sainsbury's가 그 자리에 지어졌지만, 그 전에는 빈 공간이었다. 우리는 모두 Mastermind에서 춤을 추고, 그 당시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사운드 시스템이었다. 그들은 또한 The Cage라고 불리는 지역으로 이동했는데, 그것은 Acklam Road를 따라 위치해 있었다. 다시 말하자면, 이제는 카니발 지역에 존재하지 않지만 그곳은 Westway 아래에 있었고, 우리는 그곳에서 모두 춤을 췄다.

 

 

가장 기억에 남는 카니발 순간은?

 

그것 중 일부는 듣게 된 몇 가지 노래에 의해 주로 형성되었다. 나는 항상 The Show라는 노래를 처음 들었을때를 기억하고 있다. 이 노래는 Doug E Fresh와 The Get Fresh Crew가 부른 것이었다. 우리는 그 전에 이런 것을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것은 휴먼 비트박스로 알려진 것과 유사했다. 그 노래는 베이스와 랩핑, 우리 어린이들이 모두 연결되는 방식 등이 결합되어 있었다. 그 노랭는 당시의 만화 캐릭터, Inspector Gadget에서 온 작은 멜로디가 있었는데, 우리는 그것이 놀라웠다. 그 노래는 약 10번이나 다시 시작되었고, 짜릿했다. 이것은 Mastermind와 함께 있던 순간이었다.

 

또한 Slam이라는 노래가 나온 순간을 기억한다.  이것은 락과 약간 비슷한 힙합 곡이었고, 그것이 처음올 카니발에서 모쉬 핏을 하는 사람들이 나타난 시점이었다. 지금은 그렇게 할 수 없겠지만, 그것은 꽤 기억이 남는 순간이었다. 그렇게 그음을 처음 들었던 것이 기억에 남는다. 이것은 1996년 정도인 것 같다.

 

또 다른 기억에 남는 연도는 2018년이다. 그 해는 비가 내리던 카니발 주말이었다. 이게 정말 웃긴 얘기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카니발 주말 내내 비가 내렸다. 그렇지만 그런 날씨에도 참석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해가 최고의 카니발 중 하나였다고 말한다. 그 해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날씨에게 절대로 막히지 않았고, 우리는 그냥 최고의 시간을 보냈다. 그것은 날씨와 상관없이 카니발 분위기를 즐기기 위한 사람들의 헌신에 대한 정말 특별한 연도였다. 참석한 사람들은 조금 더 움직일 수 있었고, 참석한 모든 사람들의 열정이 정말로 특별했다.

 

 

지금처럼 사운드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갖추게 된 기간은 얼마나 되나?

 

나는 매일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이것이 놀라울 수도 있겠지만, 사운드 시스템에 대한 전체적인 개념조차도 변화한 용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DJ 그룹들, 예를 들어 두명 또는 세명의DJ가 스피커를 빌리고 증폭된 사운드를 가지고 자신들을 사운드 시스템이라고 부를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이에 대해 논쟁하고 앰프 및 이런 저런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것은 모든 것처럼, 사람들이 조금 전문화되고 엘리트주의적으로 변할 때가 있다.

 

이것은 모여드는 집단에 관한 것이며, 일반적으로 그들이 연주하는 음악 유형 주변에 주제가 있으며, 그것과 많은 공통성이 있다. 궁극적으로 음악은 증폭된다. 그것이 사운드 품질에 대한 핵심이다. 현대에선 수십년 전과는 매우 다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나는 그에 대한 공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통적인 측면이 언젠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손으로 만든 스피커 박스, 앰프, 바이닐은 계속될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는 나는 항상 혁신에 관심이 있었다.

 

현재로서, 예를 들어, 2023년에 개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성 집단을 결성하려고 하고 있다. 여전히 남성 중심이며 사회를 반영하는 다양성이 부족한 부분이 많다. 그것이 왜 그런지에 대해서 나에게는 흥미롭다. 특히 여전히 이에 참여하고 열정적으로 관연하는 소수의 여성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Original Sounds Collective를 시작하려고 한다. 이것은 기네스와의 협력 프로젝트이다.

 

왜 여성이 그렇게 적게 참여하는 것일까? 이에 대해 다양한 이유가 있다. 여성들은 항상 환영받지 않았고, 남성보다 더 많은 것을 증명해야 했다. 그리고 삶도 영향을 미친다. 많은 여성들에게는 보통 가족을 돌보는 역살이 주어진다. 아마도 그런 이유로 많은 여성들에게는 다른 일들이 우선되기도 하고, 어떤 이는 나중에 다시 돌아오기도 한다.

 

내가 말하고 싶은건, 열정이 있으면 계속해서 노력하고 뒷면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우려는 시도를 두려워하지 말아라. 나는 지금 53세인데, 전체적인 기술적인 부분에 관해서는 내가알아야 할 것보다 많이 모르는 것이 부끄럽지 않다고 생각한다.

 

 

사운드 시스템의 필수 구성 요소는 무엇인가?

 

먼저, 공통성이 필요하며 이것은 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지금 다른 분야에 있다. 나는 37년 동안 함께한 사운드를 작년에 떠났는데, 그 이유 중 주된 이유는 사운드 시스템 문화에서 여성으로서 성장하고 준중받길 원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에게 사운드 시스템의 필수 구성 요소 중 하나는, 약간 진부하게 들릴 수 있지만, 범세계적인 사랑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나무로 만든 스피커 박스를 손으로 제작하는데 드는 노력과 기술을 감상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그것들은 나에게 예술작품이며, 따뜻하고 진동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을 따라올 수 없다. 이에 대한 좋은 예는 Mark Feltham이 직접만든 Felt Sound System 이다.

 

혁신은 여전히 사운드 시스템의 큰 부분이어야 한다. 나는 이제 USB로 DJ를 한다. 내가 기술적으로 더 많은 것을 습득한 것이다. 바이닐보다 더 좋은 소리는 없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물론, 우리는 이를 알고 있다. 하지만 다른 것들에 대한 공간도 있어야 한다. 그 재미 요소를 계속 유지해야 하며, 경쟁 요소 때문에 항상 약간의 이것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자메이카에서는 크루와 지지자들에 관한 것이 아주 중요하다.

 

 

그리고 당신은 젊은이들은 사운드 시스템에 훈련하고 멘토링하는 역할도 하나?

 

네, 나는 교육적인 관점에서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이제 학교로도 가져오고 있다. 특히 Windrush 기념일 때문에 그렇게 하고 있다. 나는 사운드 시스템 문화가 Windrush 세대로부터 온 선물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학교뿐만 아니라 문화 공간에서도 그것을 가져왔다. 우리는 영국 전역의 Windrush 75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사운드 시스템을 영국 박물관에 가져왔다.

 

그날 런던에서는 두가지 큰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Beyonce와 우리가 있었다. 결과적으로 우리 이벤트가 모두에게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이었다. 사람들이 Tottenham Court Road 역에서 나오면서 소리를 듣고, 그 방향으로 가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그것은 훌륭했다. 사운드 시스템을 교육적인 공간으로 가져오는 것이 가야할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원조에 대한 충분한 예의와 존경을 보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벤트의 이름을 "Jamaican Sound System Culture"로 지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어디에서 비롯된 것인지 말하는 것은 해로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 영향력과 영향은 전 세계적이다.

 

 

젊은이들과 함께 작업하거나 교육 기관이나 문화 공간에 진입할 때, 사운드 시스템 문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뿌리에 대한 주요 포인트 중 어떤 것들이 있나? 예를 들어, 사운드 시스템 문화를 클럽 문화와 어떻게 구별할 수 있는것인가?

 

이것은 증폭(amplificatioin)을 가져오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에 대해서는 전통적으로 야외에서 이루어지고, 마당에서 이루어졌으며, 전통적으로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었다. 그것은 접근 가능했다. 그것은 결코 베타적이 아니었다. 또 다른 것은 참여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상호 작용적인 것이다. 내 생각에는 슈퍼스타 DJ에 대한 것, 이것이 정말 이상하게 느껴진다. 그것은 매우 고립적이고 한 명에 집중되어 있는데, 그 한명이 고조시킨다.

 

관객의 상호 작용은 사운드 시스템 문화의 큰 부분이다. 때로는 노래 뿐만 아니라 우리의 유산에서는 구전 전통이 있다. 우리 문화에는 말과 언어에 뿌리 깊게 있는 관습이 있다. 아프리카인들의 노예화와 그들이 카리브 지역 원주민들과 섞이면서 발생한 혼합의 혼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모든 이들은 모여서 어떻게든 그것을 아이덴티로 만들었으며, 그래서 언어, 영어 언어는 중요하며 우리는 그것에 자신만의 스핀을 넣는다.

 

진정한 존경을 받지 못한 사람중 하나는 Smiley Culture 이다. 그는 창의성의 아이콘이며, 언어를 통해 행한 것은 아이코닉 했으며 그는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나왔다. 그것은 조용한 것이 아니라 서로 상호작용이 있는 것이다. MC 들... 나는 아직 마이크를 사용한다. 관객이 얼마나 적든 많든 상관 없으며, 몇백명이던 수천명이던 여전히 그 개인적인 연결을 갖을 수 있으며 연결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다. 때로는 장난스럽고 때로는 심각할 수 있다. 또한 음악은 사회의 다양한 측면과 소통할 수 있다. 때로는 꽤 정치적일 수 있고, 때로는 잡시 벗어나서 여러분에게 약간의 안도감을 줄 수 있다. 그것은 여러가지 역할을 수행하며, 그것이 왜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세계적으로 매력을 느끼게 하는지라고 생각한다.

 

베이스도 중요한 차이를 만든다. Julian Henriques 교수는 그의 Sonic Womb 연구 프로젝트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 했다. 그들은 처음 듣는 비트가 자궁에서의 어머니 심장박동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우리가 연결되는 보편적인 요소가 있다. 깊은 서브 베이스를 느끼는 순간, 그것은 사람들이 사운드 시스템과 느끼는 것이다. 그래서 베이스 문화라고 말하는데, 그것은 사운드 시스템의 큰 부분이다. 만약 그 베이스를 듣거나 느끼지 못한다면, 그것은 아니다.

 

사운드 시스템은 우리에 대한 것이다. 함께 우리의 에너지가 서로 튕기는 것을 경험하고 있다. 여러분은 소리를 듣고, 그런다음 우리는 인간으로서 그것을 통해 연결된다.

 

 

만약 내게 와서 "Linett, 우리에게 아이디어가 있어, 몇몇 친구들과 함께 사운드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라고 말한다면, 어떤 지침 원칙이 시작을 도울까?

 

나는 "당신의 철학은 무엇인가요? 당신이 무엇을 하려고 하는 건가요? 인류를 더 나게 하려는 건가요? 무엇을 가져오고 싶으신가요?" 라고 말할 것이다. 핵심, 뿌리에 충실하세요. 왜냐면, "오, 돈을 벌고 싶어" 라고 말한다면, 그것은 이미 그것이 무엇인지에서 멀어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먼저 철학을 제대로 세우고, 그것은 음악 선택 측면에서도 길을 열 수 있을 것이다. 내가 말했듯이 음악에는 고정된 스타일이 하나도 없다. 레게 음악이어야 할 필요는 없고, 드럼앤 베이스나 테크노 일수도 있다.

 

그럼 하드웨어 측면에서, 스피커 제작 템플릿을 살펴보고, 문화 내에서 높이 평가되는 스킬과 지식을 가진 사람들로부터 지원을 찾고, 스텍을 운반할 도움을 줄 사람들과 벤을 가진 운전사를 구하도록 생각하고 나가자.

 

당신의 현재 아이덴티티는 무엇인가, 어떻게 자신을 정의하고 무엇이 당신을 함께 모으는 것인가? 그것은 단순히 한 사람이어서는 안된다. 전통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분위기여야 한다. 그것이 제일 중요한 것이라고 말하겠다. 긍정적이어야 된다.

 

 

긍정적인 면에서 이미 언급된 분이 있는데, 놀라운 Jah Shaka이다. 그의 영혼이 안식하기를 기원한다. 그의 별세를 목격할때 그것은 정말로 감동적이었다. 이에 대해 이야기하면서도 감정이 치밀어 오르는데, 그의 사망으로부터 흘러 나온 슬픔뿐만 아니라 사랑과 존경이 보편적이었다. 나는 Jah Shaka와 그와 관련된 사운드 시스템 및 문화의 중요성, 그가 가져온 사랑과 기쁨, 그리고 선택하는 것을 통한 초월성, 그리고 그가 전하는 메시지, 그것이 일관되게 긍정성, 사랑, 존중, 그리고 공동체에 근거하고 있었던 점에 대해 언급하고 싶었다. 왜 사운드 시스템이 오늘날의 문화와 사회에서 여전히 존재하는 것이 중요한가?

 

나는 그 보편적인 메시지 때문에 중요하다 생각한다. 그것은 우리를 인간으로서 함께 묶어 준다. 지금은 매우 어려운 시기이다. 지금은 인간이 되기가 어렵다. 그래서 이것이 더 중요하다. 우리가 모이고 공통성과 긍정성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 하루만큼이라도, 그건 거의 마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같다. 나에게는 사운드 시스템이 약이다. 그 핵심 재료로 만들어지는 경우, 그 안에 그런 재료가 없다면 좋은 약이 아니며, 치유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계속해서 가지고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현재 우리를 그것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요소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기술은 개인적으로 듣기만 할 수 있는 것들을 만들어냈으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한명의 개인만을 높이는 것이다. 또한 성차별이나 인종 차별도 있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를 갈라 놓는다. 그래서 우리는 인간으로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것이 내가하는 Lin Kam Art 이다. 아직 초기 단계이다. 솔직히 말해서 아직 그곳에 도달하지 못했다. 그런 측며에서 유사한 사람들을 모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Lin Kam Art를 위해 제작한 이벤트에서는 절대로 jerk chicken 과 같은 것을 찾을 수 없다. 왜냐하면 나로서는 비건으로서 그것은 평화가 아니기 때문이다. 모든것, 심지어 우리가 음악을 듣는 동안 소비하는 것가지, 그 모든 것이 사랑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 그것이 내가 달려가려고 하는 수준이며, 그것은 가장 깊은 의미에서의 사랑이다.

 

 

음악과 함게 모여서 음악을 통해 집합체화되는 경험을 통해 우리는 본질적으로는 모두 같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것이 정말로 고무적이다. 물론 우리는 모두 매우 개성적이기도 하다. 그러나 댄스 플로어에 있을 때나 사운드 시스템 앞에 있을 때, 어느 순간 우리는 서로 하나가 된다는 느낌에 도달한다.

 

그렇다, 서로와 음악과 함께, 철학과 의식으로 돌아가면, 나는 그것이 핵심 단어인 "의식(conscious)"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매우 부정적인 음악, 저주와 같은 그런 음악을 연주할때, 때로는 균형을 잃을때가 있다. 나는 항상 말하려고 노력했다. 우리는 그런 날카로운 버전을 연주하지 않는다. 나는 그 부정적인 것이 사운드 시스템 문화의 진정한 철학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이렇게 해서 일부 것들이 동조화되기 어려워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에게 있어서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 아마도 핵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것, 그것은 그 뿐 아니라 최신 음악의 흥망성쇠가 아닌 의식에 있어야 한다. 나는 나의 위치를 떠나 왔기 때문이다. 그것은 그냥 최신 음악의 열기가 아니라 조금은 의식이 있어야 한다 생각한다. 이것은 그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기대되는 것이다. 단어와 행동을 통해 사운드 시스템 철학을 구현한다. 나는 종교적인 사람이 아니지만 사람들은 나에게 "넌 내가 만난 가장 종교적이고 영적인 사람이야"라고 말한다. 평화롭고 사랑스럽고, 그것은 우리 안에 있다. 대다수의 인간들은 깊은 곳에 알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시스템의 메시지와 우월성에 대한 반작용이다. - 정치적 시스템, 경제적 시스팀 등. 사운드 시스템과 그와 관련된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것에는 진정한 힘이 있다. 함께 모여 음악을 즐기고 서로를 축하하며 사랑에 뿌리를 둔다면, 우리를 억하려고 하고 분열하려고 하는 시스템에 대항하고 반작용하고 있다.

 

정확히 그렇다. 그것이 나의 다음 도전 과제이며, Carnival과 그곳의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그 가치로 돌아가려고 하는 것이다. 그 가치에서 많이 벗어나간 것 같다. 나는 아직도 기회를 제공하려고 할 것이며, 기회를 얻지 못한 다음 세대에게 기회를 주려고 한다. 나는 또한 여성을 옹호하고자 한다. 우리에게 가시성을 가져다 주려고 한다. 올해 사운드 시스템 문화 내에서 여성의 가시성에 대해 훨씬 더 이야기 하고 싶다.

 

작년은 다음 세대에 더 초점을 맞췄지만, 2023년에는 더 많은 대표성이 필요하다. 여성 중 일부는 있지만, 그들은 배경에 숨어있고, 그 이유는 그렇게 되면 표적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그와 관련하여 도전 과제를 가지고 있으며, 내 자신을 내세웠기 때문에 존경을 얻는 데 어려움이 있다.

 

 

개인적으로나 전문적으로 사운드 시스템 문화가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나?

 

나에게 많은 부분이 음악을 통해 들어왔다. 왜냐하면 1980년대에 어린 청소년이었기 때문이다. 사운드 시스템은 나에게 힙합이었다. 그 전체적으로 평화를 사랑하는 것은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음악에서 특정한 의식적인 내용을 듣기 때문에, 나는 스스로 읽어보고 배우려고 하게 되었고, 이것은 나의 정체성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나를 뿌리, 문화 자메이칸 유산에 연결되게 만들었으며, 그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게 했다.

 

또한 다양한 사람들과 연락하게 해주었고, 다른 아름다운 인간들과 연결하게 해줘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이것은 나에게 자신감을 주기도 했다. 이런 방식으로 이야기하고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을 돕고 우리에게 길을 열어준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플랫폼을 가지게 된 것에 대해 그저 감사하다.

 

 

카니발이 당신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

 

개인적으로, 이전에 언급한 것처럼 나는 자메이칸 혈통이다. 부모 양쪽 자메이카 출신이다. 어머니는 1950년대 후반에 청소년으로 런던에 처음 왔을 때 Ladbroke Grove 지역에 정착했다. 그래서 나에게는 항상 내 전체성, 유산, 문화의 일부로 보이는 것이며, 특히 사운드 시스템도 그렇다. 매년 한번, 지역적인 곳이 있었던 곳이 너무 멋졌고,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이것이 영국 문화에 대한 상징적인 이벤트로 어떻게 발전해온 모습을 보는 것은 정말 아름답게 느껴진다.

 

전문적으로, 나는 예술 대학에서 카니발을 소개했다. 나는 MA 프로그램과 BA 프로그램, Central Saint Marins의 퍼포먼스 디자인 및 연습 과정에서 카니발 예술을 소개했다. 이전에는 이렇게 하지 않았던 카니발 예술을 소개하려고 노력했다. 학술적인 관점에서 예술 양식을 높이려고 노력했으며, 전 세계의 학생들에게 이 예술 양식을 소개하는 다른 학자들과 연락을 취해보았다. 나는 카니발 예술에 대한 강의도 한다. 또한 사운드 시스템 문화에서 여성을 기리고 발전시키는 프로그램을 시작하려고 한다. 이것은 나의 열정이며 예술가로서 뿐만 아니라 전문가로서도 수행하는 일이다.

 

매넌 나는 카니발에서 어떤 종류의 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Notting Hill Carnival의 창립자인 Rhaune Laslett를 기리고 더 많은 주목을 받도록 하기 위해 벽화를 그렸다. 나는 Kensington Park Road에 위치한 갤러리 앞에 그 자업을 했다. 그것은 정말로 잘 받아들여졌다. 또 다른 예는 2017년, Grenfell 비극의 해였다. 나는 카니발 지역 주변에 작품을 그린 예술가 그룹의 일원이었다. 이것은 Grenfell에서 목숨을 잃은 사람들을 기리기 위한 것이었다.

 

 

마지막으로, 카니발의 중요성에 대한 생각을 어떻게 하나? 이것은 60년대 중반부터 시작되어 국제적인 현상으로 성장했다. 오늘날의 세계에 어떤 의미를 가지나?

 

카니발은 1966년에 Rhaune Laslett와 함께 다문화 이벤트로 시작되었다. 그것은 모든 국적의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였으며, 카리브해, 아일랜드, 폴란드, 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참여했다. 그런 다음 그녀는 Trinidadian 음악가들과 더 많은 협력을 시작하였고, Russell Henderson과 같은 사람들이 그에 포함되었다. 그때부터 그것의 카리브 뿌리가 드러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발전해온 것을 보면, 나는 그것의 일부가 된 것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것은 우리가 긍정적으로 사람으로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인류애에 대한 훌륭한 예이다. 이것은 우리의 웰빙에 대한 혜택을 강조하며, 카니발 문화에 참여함으로써 우리가 어떻게 모여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카리브 문화와 그 일부 요소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그것의 화려한 쇼케이스이다.

 

노팅힐 카니발의 경험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혁신적이고 재능 있는 창작자들이 있다. 많은 이름들을 언금할 수 있지만, Carl Gabriel은 mas의상과 그가 만드는 구조물 측면에서 창립자 중 한 명이다. 그는 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의상 제작에 도움을 주었다.

 

그리고 Mastermind, Saxon, Channel One 및 놀라운 Aba Shanti-I와 같은 아이코닉한 사운드 시스템도 그 경험의 일부이다. 그들 또한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하여 진정한 특징이 된 것이다. 사람들은 전세계에서 이곳을 찾는다. 이것은 경제에 많은 것을 가져다 준다. 그 기간 동안 최소 1억 파운드 이상을 가져온 것으로 추정된다. 그것은 아직도 무료인 놀이라는 점도 언급해야 한다. 티켓이 없다.

 

이것의 뿌리는 흑인 남성 Kelso Cochrane의 인종 차별적인 살인에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몇 년 후 우리는 모든 국적이 통일된 상태에서 당당하게 여기에 있다. 그래서 이것은 진정한 선량하고 긍정적인 힘이다. 이것은 놀라운 영향을 미치고 오랜 유산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사랑한다. 모두가 그것에 대해 열정을 느끼고 항상 Notting Hill의 거리에서 진행될 것이다. 그것이 Notting Hill Carnival 이라고 불리는 이유이다.

 

글쓴이 ; Marcus Bar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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