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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지식

Studio 54(위키)

by Akin18 2024.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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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adise Garage와의 한때 양대 산맥, 커머셜 클럽의 끝판왕 짧은 역사와 굵직한 사건으로 가득찬 그곳, 다큐멘터리로도 많이 다뤄진 Studio 54 에 대해서 글을 읽으며 한글로 옮긴다.

극장으로 시작해 클럽의 끝판왕이 되었다 몰락하고 다시 극장으로 돌아간 스토리.

원문은 아래 링크
https://en.wikipedia.org/wiki/Studio_54

 

Studio 54 - Wikipedia

Broadway theater and former nightclub Studio 54 is a Broadway theater and a former disco nightclub at 254 West 54th Street in the Midtown Manhattan neighborhood of New York City. Operated by the Roundabout Theatre Company, Studio 54 has 1,006 seats on two

en.wikipedia.org

 

Studio 54는 뉴욕 맨해튼의 Midtown 지역인 West 54번가 254번지에 위치한 브로드웨이 극장이자 이전에는 디스코 클럽으로 운영되던 곳이다. Roudabout Theatre Company가 운영하며, 1,006 좌석을 가진 두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극장은 Eugene De Rosa가 프로듀서 Fortune Gallo를 위해 디자인 하고 1927년에 Gallo Opera House로 개장되었다. 현재의 브로드웨이 극장은 1970년대 후반과 1980년대에 극장내에서 운영되던 Steve Rubell과 Ian Schrager가 설립한 클럽에 올인하여 그 이름이 지어졌다.

1926년에 발표된 Gallo Opera House의 계획은 1927년 11월 8일에 합법적인 극장 및 San Carlo Grand Opera Company 산하로 개장되었다. 그러나 극장은 2년 이내에 파산하고 1930년에 New Yorker Theatre로 변경되었다. Casino de Paree 나이트클럽은 1933년 12월부터 1935년 4월까지 극장에서 운영되었으며, 극장은 1936년 초에 잠시 Palladium Music Hall을 열었다. 1937년에 Federal Music Project가 극장을 인수하고 3년 동안 공연을 선보였다. CBS는 1942년에 극장을 Radio Plahouse No. 4로 사용하기 시작했고, 1949년에 텔레비전 방송이 시작되면서 극장의 이름이 Studio 52로 변경되었다.

 

Studio 54 위치

 

Schrager와 Rubell은 1976년에 장소를 인수하여 극장 및 방송 장비의 많은 부분을 유지하면서 클럽으로 변화 시켰다. 이 클럽은 미국에서 디스코가 인기를 얻는 시기인 1977년 4월 26일에 개장되었다. Studio 54의 최초 버전은 유명인 손님 명단, 제한적이고 주관적인 입장 정책, 사치로운 이벤트, 만연한 클럽 약물 사용 및 공개 성 행위로 유명했다. Shrager와 Rubell의 클럽은 일부 논란적이고 수명이 짧았으며, 두 남자가 세금 탈루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후 1980년 초에 폐쇄되었다. Mark Fleischman은 1981년부터 1986년까지 클럽의 축소된 버전을 운영했으며, 그 후에는 새로운 경영 하에 3년 동안 계속 운영되었다. Studio 54의 공간은 1989년부터 1993년까지 Ritz rock club, 그 후 1994년부터 1996년까지 Cabaret Royale Bar로 사용 되었다.

Roundabout Theatre Company는 1998년에 극장을 리노베이션 하고, 건설 사고 후 11월에 뮤지컬 Cabaret의 공연을 Studio 54로 이전했다. Cabaret은 2004년 초에 종료되었으며, 그 이후로 극장은 일반적으로 시즌 당 두개의 프로덕션을 개최했다. 별도의 레스토랑 및 클럽인 54 Below는 2012년 이후 극장의 지하에서 운영되었으며, Upstars at 54라는 카바레는 두 번째 층에 위치해 있었다. Studio 54 클럽의 최초 버전은 수명이 짧았지만 레코드 레이브, 라디오 스테이션 및 여러 유사한 클럽의 창조를 영감으로 삼았다. 초기 클럽은 여러 전시회, 영화 및 음악 음반에 등장하였으며, 클럽의 기념품은 수천 달러에 판매되었다.

 

Interior of the theater during the production of the musical Cabaret

 

디자인

Eugene De Rosa가 Gallo Opera House로 디자인한 Studio 54에는 1927년에 개장했을 때 1,400개의 좌석을 포함했다. De Roasa의 초기 계획에는 세 층에 걸쳐 라운지, 화장실, 산책로뿐만 아니라 주요 층 아래에 오페라 박물관이 포함되어 있었다. 1933년에 Casino de Paree 클럽으로 사용될 때 오케스트라 레벨에 650개 좌석과 발코니에 500개 좌석이 있었다. CBS 문서에 따르면, 이 극장이 20세기 중반에 CBS Studio 52로 사용될 때 오케스트라에 312개, 발코니에 371개, 메자닌에 145개의 총 828개 좌석이 있었다. 현대 극장은 두 층에 걸쳐 총 1,006개 좌석을 보유하고 있다. 오케스트라에 519개, 발코니에 487개가 있다.

Ida Louise Killam이 디자인한 원래의 내부는 금, 파랑 및 장미 색상 팔레트를 사용했다. 초기 관찰자는 극장을 "Roxy 현관과  Paramount 산책로를 갖춘" 것으로 설명했다. 오케스트라 좌석은 원래 다섯 개의 통로로 나뉘어 있었다. 오케스트라 레벨의 벽은 호두나무로 도장이 되어 있었으며, 발코니 레벨 및 메자닌 라운지의 장식물도 호두나무로 만들어져 있었다. 돔은 지름 50피트(15m)의 돔과 간접 조명이 있었다. 이 돔에는 메달이 장식되어 있다. CBS 문서에 따르면 Studio 54의 프로스티니엄 아치는 높이 27피트(8.25m)이고 너비 43피트 8인치(13.31m)이다. 무대 위 58 피트(18m)에는 플라이 시스템이 있었다. 무대 뒤에는 6개의 개인 룸과 무대 왼쪽에 15x40피트(4.6x12.2m)의 리허설 공간이 있었다.

뉴욕시 지하철 8번가 라인의 공사를 방해하지 않기 위해 구조 엔지니어 David M. Oltarsh는 Gallo Opera House의 기초, 오케스트라 및 발코니를 극장 건물의 지붕에서 매달리게 배치 했다. 현대의 메자닌 레벨 산책로에는 극장의 현대 제작에 관한 정보가 표함된 전시가 있다. 극장 로비에는 전 Studio 54 클럽을 기리는 바도 있다.

 

54 Below

카바레 클럽 54 Below는 2012년 6월 5일에 Studio 54 지하에서 개장되었다. 건축가 Richard H. Lewis, 세트 디자이너 John Lee Beatty, 조명 디자이너 Ken Billington, 사운드 디자이너 Peter Hylenski가 디자인 했다. 지면에서 계단이 이어져 가죽과 나무 장식이 있는 직사각형의 공간에 이르며 빨강, 보라 및 갈색 색상 팔레트를 이용했다. 이 공간에는 카바레 스타일로 배치된 좌석 140개와 오른쪽에 있는 바에 16개의 좌석이 있다. 처음에는 54 Below가 매주 요일별로 공연을 선보였으며, 처음 5년 동안 4,000회 이상의 공연을 펼쳤다. 2015년에 음악가 Michael Feinstein과의 협업에서 클럽은 Feinstein's/54 Below로 명명 되었으며, 이 협업이 2022년 7월에 종료되면서 클럽은 다시 54 Below로 명명되었다.

 

Upstairs at Studio 54

Allied Partners의 Josh Hadar가 175석 수용 가능한 카바레 공간을 만들었는데, 이는 Studio 54의 두 번째 층에 위치하며 Upstairs at Studio 54로 불렸다. 이 공간은 2001년 2월에 개장되었으며 1층에서 전용 출입구로 입장할 수 있었다. 이 공간은 주로 특별 행사에 사용되었으며 연극이 공연되지 않는 날에 행사가 개최되었다. 뮤지컬 Newsical은 2004년 10월부터 2005년 4월가지 여기서 공연되었다.

 

초기역사

Gallo Opera House

1926년 7월, 연극 기획자 Fortune Gallo는 254 West 54번가의 공간를 임차하고 Eugene De Rosa를 고용하여 그 공간에 1,400석 규모의 극장이 있는 16층 사무실 건물을 설계하도록 했다. Z. D. Berry 와 Robert Podgur는 예상 비용 200만 달러에 이 장소를 건설했다. Gallo는 가을에 San Carlo Grand Opera Company의 공연 극장에서 선보일 계획이었으며 다른 시기에는 합법적인 공연을 위해 극장을 렌탈할 예정이었다. 이 장소는 원래 1927년 1월에 개장할 예정이었지만 이는 오페라 회사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연장 공연을 가졌기 때문에 지연되었다. 개장 전에 Gallo는 San Carlo Company의 이익을 자신의 조카인 Aurelio Gallo에게 양도하여 노인 Gallo는 새 극장을 운영하는 데 중점을 둘 수 있었다.

오페라 하우스는 1927년 11월 8일 San Carlo Company의 대규모 공연인 'La Boheme'으로 개장되었다. Gallo는 1927년 동안 뉴욕시에 세 개의 합법 극장 중 하나로 개장하였으며 당시 도시에는 200여개 이상의 합법 극장이 있었다. San Carlo Company는 2주 동안 공연을 했다. 전자는 1928년 1월에 극장 건물에 66만 달러의 모기지를 얹었으며, 같은 달에 American Opera Company가 여름까지 공연하며 그곳에서 3월까지 공연햇다. Ballet Moderne도 1928년 4월에 2주 동안 공연했다.

Philip Goodman 은 1928년 중반에 5년 동안 극장을 임차했다. Goodman은 Laurence Stallings와 Oscar Hammerstein 2세의 뮤지컬 Rainbow를 상연하기 위해 극장을 사용했으며, 이 작품은 1928년 말에 한달 미만으로 상영 되었다. 그 동안 극장은 댄스 퍼포먼스, 바이올린 리사이틀, 합창 공연과 같은 이벤트도 개최했다. Radiant Productions는 1928년 9월에 극장을 임차하여 각각 3주동안 열두 편의 연극을 상연할 계획이었다. 그들의 첫번째이자 유일한 작품인 ladies Don't Lie는 비판적으로 실패했다. 같은해 10월에 Radiant는 임대 계약을 William R. Kane에게 양도했고, 그는 거기서 A Tailor-Made Man 이라는 코미디를 짧게 상연했다. 1928년 12월에는 극장의 모기지 지급인 Hemphil Realty Corporation 이 104만 5천 달러에 극장을 인수했다.

 

Studio 54, originally the Gallo Opera House, is placed within the base of an office building at 254 West 54th Street.

 

New Yorker Theatre

Gallo는 1930년 1월에 라디오 스테이션 운영에 중점을 두고 싶어서 임차권을 알려지지 않은 구매자에게 팔았다. Richard herndon이 극장의 경영 책임자로 새로 취임하면서 극장은 다음 달에 New Yorker Theatre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개칭 극장에서의 첫 번째 공연은 1930년 5월에 단기간 상연된 Henrik Ibsen 연극 The Vikings였다. New Yorker는 이후 다시 댄스 리사이틀을 개최했으며, 다음 달인 1930년 12월에는 합법적인 쇼 Electra가 개막했다. 1931년 1월에 Oliver D. Bailey가 극장을 5년 동안 임차했다. 일반적으로 대공황으로 인해 극장은 저조한 관객을 기록했다. 1931년에 상연된 작품 중에는 연극 Gray Shadow, Youg Sinners, Ebb Tide, It Never Rains 뮤지컬 Fast and Furious 그리고 New Yorker Grand Opera Company의 공연이 포함되었다. 다음해에는 스페인어 연극단체 La Compania Dramatic Espanola가 상연한 연극과 댄스 페스티벌이 열렸다. Bowery Savings Bank는 1932년 12월에 New Yorker와 인접한 사무실 건물을 65만 달러에 매입했다.

은행은 1933년 9월에 New Yorker를 Continental Music Halls Inc.에 5년 동안 임대했다. Continental은 극장을 레스토랑이 두 층에 걸쳐 있고 지하에 주방이 있는 Casino de Paree(Casino de Paris 라고도 부르는 사람이 있었음)는 이름의 나이트클럽으로 개조할 계획을 발표했다. 클럽 운영자들은 20만 달러를 리모델링에 사용했으며, 1933년 12월 12일에 재 오픈 했다. 이 나이트 클럽은 54가와 가까운 3개 극장 중 하나로 1930년대 중반에 나이트클럽으로 변환된 것 중 하나였다. 2층에 1,140석이 있었고 무대는 춤을 추기 위해 오케스트라 레벨에서 계단으로 이어지며 양쪽에 밴드가 있었다. Bily Rose는 매일 밤 두 차례 공연을 개최했고 관객은 티켓당 1.5~2달러를 지불했다. Variety에 따르면 이 나이트클럽은 "모든 인간의 미식, 음료 및 엔터테인먼트 요구 사항을 거의 만족시켰다"고 했다.

클럽 운영자들은 1934년 3월에 극장과 인접한 사무실 건물을 매입했다. 클럽의 저렴한 리뷰는 브로드웨이 뮤지컬들과 더 비싼 티켓 가격으로 경쟁했다. Rose는 지불에 대한 불화로 인해 1934년 9월에 벤처에서 철수했다. Casino de Paree는 1935년 2월에 개장 2주 후에 리모델링을 위해 문을 닫았고, 2주 후에 재 오픈했다. Casino de Paree는 1935년 4월에 파산 신청 후 갑작스럽게 폐쇄되었다. 그 해 12월, Bowery Savings Bank는 극장을 Palladium Operating corporation에 임차했는데 이 회사는 극장을 "영국" 스타일의 음악홀로 개조할 계획이었다. Palladium Music Hall은 다음 달에 개장했으며, 매 두 주마다 새로운 쇼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며, 저녁 식사 시간에는 두 개의 밴드가 공연을 펼쳤다. 그러나 개장 후 3주만에 급여를 지불하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1936년 2월초에 문을 닫았다.

 

WPA Theatre of Music

 

1936년 11월, The Works Progress Administration(WPA)의 Federal Music Project 가 극장과 사무실 4층을 임차했다. 이 장소는 WPA의 음악 극장에서 오페라와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WPA는 다음 두 달 동안 극장을 개조하고, 1937년 1월 24일에 음악 극장을 개장했다. WPA는 동일한 해에 임차 계약을 갱신했다. 1939년 초, 시카고 출신 올블랙 WPA 출연진이 New Yorker Theatre에서 The Swing Mikado를 선보였다. 두 달 후에 이 작품은 44번가 극장으로 이동했다. 그 후 1940년 4월에 Medicine Show가 New Yorker에서 첫 공연을 했으며, 한달 후에 폐막 되었다. 이는 이 극장에서 거의 60년 동안의 마지막 브로드웨이 쇼 였다.

 

Studio 사용

1940년 말까지 다시 Bowery Savings Bank가 New Yorker Theatre를 소유하게 되었고, 은행의 부동산 에이전트 Joseph O'Gara가 장소를 임차하려 했다. 그 해 10월, RCA 제조사가 극장을 1년 동안 임대 계약을 체결하여 그곳에서 텔레비전 프로젝터를 전시했다. RCA의 계열사인 NBC는 1940년 말까지 9x12피트(2.7x3.7m)크기의 텔레비전 스크린을 설치했다. 이어진 해 초, NBC는 무대에 15x20피트(4.6x6.1m) 크기의 프로젝션 스크린을 설치했으며, 이 프로젝트에 25,000~30,000달러를 소비했다. 극장 스크린의 첫 공개는 1941년 5월이었는데, 그 때는 천명 이상의 관객이 Madison Square Garden에서 열린 Billy Soose와 Ken Overlin간의 복싱 경기의 생중계를 시청했다. 1941년 9월, Top Dollar Theatre회사는 Bowery Saving Bank로부터 장소를 임차하려고 했지만 실패했다. New Yorker Theatre는 그 해 12월 말에 어린이 연극 The Adventures of Marco Polo를 잠시동안 공연했다.

 

CBS Studio 52

1942년 8월, Columbia Broadcasting System (CBS)이 New Yorker Theatre를 라디오 사운드 스테이지로 사용하기 위해 임차했다. 30년 동안 이 극장은 라디오 및 텔레비전 스튜디오로 운영되었다. 처음에는 Radio Playhouse No.4 또는 Theater No. 4로 알려져 있었다. New Yorker Theatre는 1949년에 텔리비전으로 변환되어ㅓ CBS-TV Studio 52가 되었다. 이 극장은 뉴욕시 지하철 시스템의 인근 발전소에서 강력한 자기장 간섭으로 인해 차후 방호된 텔레비전 카메라를 개발해야 했다. 그 당시 CBS는 뉴욕시에서 윤영한 7개의 스튜디오 중 하나였다. 그 때 몇몇 브로드웨이 극장은 도시 내 스튜디오 공간 부족으로 텔레비전 스튜디오로 변환되었다.

아마도 Studio 52에서 제작된 첫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1949년 5월에 개봉한 The 54th Street Revue였을 것을 생각된다. Studio 52에서 초기에 제작되니 또 다른 프로그램은 1950년에 개봉한 The Fred Waring Show였다. Studio 52와 이웃인 Studio 50(현재 Ed Sullivan Theater)은 1960년대 초에 CBS의 가장 바쁜 무대 중 하나였다. 이 극장에서는 What's My Line?, The 64,000 Questioni, Video Village, Password, To Tell the Truth, Beat the Clock, The Jack Benny Show, I've Got a Secret, Ted mack and the Original Amateur Hour, Captain Kangaroo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제작되었다. Studio 52는 패널 토론이 포함된 많은 CBS프로그램을 녹화하는데 사용되었다. 일반 시민들도 이 녹화를 보기 위해 티켓을 구입할 수 있었다. 1965년 The New York Tiems가 말하길 많은 수의 관객은 노인 연성들이었다 했다. 연속극 Love of Life는 1975년 까지 Studio 52에서 제작되었으며 그곳에서 녹화된 마지막 프로그램이었다. CBS는 1976년에 Studio 52에서 대부분의 방송 운영을 철수하고 극장을 판매하게 되었다.

 

나이트클럽 시대

창업과 오픈

Dining area at 54 Below

 

1976년까지 독일 출신의 남성 모델인 Uva Harden은 뉴욕시에 클럽을 개장하기를 계획하고 있었으며, 일단 "Studio"라는 이름을 고려하고 있었다. Harden과 이스라일 기업가인 Yoram Polany는 그 해 올드 CBS Studio 52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Polany와 Harden의 다른 친구 두명은 독립적으로 이 클럽을 54번가에 위치해 있어서 "Studio 54"라고 부를 것을 권장 했다. Harden과 Polany는 클럽을 운영할 기업을 만들었지만, New York State Liquor Authority (NYSLA)로부터 술 라이센스를 얻기 어려웠다. 그들은 몇달동안 Maurice Brahms의 Infinity 나이트클럽에서 매월 파티를 개최한 Carmen D'Alessio를 클럽의 홍보 담당자로 고용했다. 클럽은 자금 조달하기 위해 Marlborough Gallery의 운영자들은 1976년 11월에 Harden과 Polany의 기업의 모든 주식을 매입했다. 당시 갤러리 소유주인 Frank Lloyd는 Rothko케이스에서 화가 Mark Rothko의 유산에 900만 달러를 지불해야 됐다.

계속된 지연 끝에 Harden은 기업가인 Steve Rubell과 Ian Schrager와 만나 클럽 운영에 동참하기로 합의했다. Harden은 결국 클럽 운영에서 강제로 퇴출되었고, Polany는 자발적으로 떠났다. 1976년 11월, 빌보드 매거진은 Schrager와 Rubell이 극장을 Studio 54라는 클럽으로 변환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는 1970년대 후반 뉴욕 맨해튼 중심부에서 운영되는 여러 디스코텍 중 하나가 될 것이었다. Rubell과 Schrager는 Broadway Catering Corp.를 설립했으며, 극장을 클럽으로 변신시키기 위해 40만 달러를 투자했다. Rubell, Schrager 및 Jack Dushey는 각각 이 벤처의 1/3 지분을 소유했으며, 1977년 초에 클럽을 만들기 위해 여러 사람들을 고용했다. 이들은 건축가 Scott Bromley, 인테리어 디자이너 Ron Doud, 조명 디자이너 Brian Thompson 그리고 세트 디자이너 Richie Williamson이 포함되었다. 또한 조명 디자이너인 Jules Fisher와 Paul Marantz가 댄스플로어와 리깅시스템을 디자인하기 위해 고용되었다. Rubell과 Schrager는 D'Alessio를 Studio 54를 홍보하도록 유지했다.

 

The Moon Man swung across the dance floor at Studio 54

 

리모델링 작업에는 댄스 플로어, 발코니, 디스코 부스 공사가 포함되었으며, 거울, 조명 바, 떠다니는 비닐 플랫폼이 추가되었다. 오케스트라는 250명을 수용할 수 있었고, 발코니에는 추가로 500개의 좌석이 있었다. 3명이 필요한 조명 시스템에는 번쩍이는 조명이 달린 12개의 16피트(4.9m) 높이의 폴이 포함되었다. Fisher와 Marantz는기존의 리깅 시스템을 적용하여 종이 조각, 눈, 안개 및 날씨와 같은 특수 효과를 생성했다. 천장에는 여러 다양한 은하의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는 30x40피트(9.1x12.2m) 크기의 사이클로라마가 있었다. 다른 장식물로는 화산, 일출, 일몰의 표현이 포함되었다. Aero Graphics는 백라이트 로 밝힌 달과 숟가락을 디자인했는데, 이는 Studio 54의 상징이 되었다. 클럽의 홍보인들은 8,000 통의 초대장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좋은 소셜 리스트"의 다양한 인물들에게 전화를 걸었다. Studio 54는 공식적으로 1977년 4월 26일에 오픈했으며, 그랜드 오프닝 직전 몇 시간 동안 장식을 마치기 위해 노동자들이 서둘렀다. 공간은 2,500명을 수용할 수 있었지만, 개장 첫 날에는 4,000명이 클럽을 찾았다. 수 많은 잠재 고객들이 입장을 기다리며 블록 주위에 줄을 서고 몇몇 유명인들은 초대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입장하지 못했다.

 

장면

Studio 54는 미국에서 디스코 댄싱과 음악 트랜드가 인기를 얻는 가운데 오픈하였다. 특히, 여배우 Bianca Jagger가 백마를 타고 클럽에 나타난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이 널리 퍼지면서 인기가 급격히 증가했다. 오픈 후 한달 동안 클럽은 매일 평균 2,000명의 손님을 받았으며, 주로 화요일부터 토요일가지만 운영되었다. 1977년 8월가지 클럽은 너무 성공적이어서 Rubell과 Schrager는 로스엔젤레스와 런던에 유사한 클럽을 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Rubell은 결국 세계적으로 유사한 클럽을 열지 않기로 결정했으며, "이름을 보호하고 저렴하게 만들지 않기 위해 매우 신중하다"고 말했다. 1977년 11월, 뉴욕 매거진의 Dan Dorfman은 Rubell이 "마피아만큼의 돈"을 벌었다고 인용하여 Studio 54가 첫 해에 700만 달러를 벌었다고 보도했다.

Studio 54의 일주년을 맞아 1978년 4월에는 3,000명의 손님이 참석한 가운데 Rubell은 클럽의 인기가 "몇 달 이상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과 대조되는 말을 했다. 그해 10월, Rubell과 Schrager는 클럽을 9일 동안 폐쇄하고 리모델링에 50만 달러를 투자했다. 작업에는 스포트라이트와 거울 벽뿐만 아니라 이동식 다리가 추가되었다.

 

입장 정책

Studio 54 입장은 심지어 클럽이 대중에게 개방된 날에도 지위의 상징이었다. Studio 54가 오픈할 당시 입장료는 일반적으로 7~8달러였지만 게스트는 할인된 티켓을 얻기 위해 연간 회원 자격을 지불 할 수 있었다. 주말에는 티켓이 더 비쌌으며, 공연이 있는 날에는 모든 티켓 가격이 인상되었다. Rubell이 클럽에 들어갈 허용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렸다. 일반적으로 유명인사는 즉시 입장을 허용받았다. 1977년 Wall Street Journal 기사에 따르면 "매우 아름다운"일반인은 거의 항상 입장을 허용받았으며, 혼자 입장하는 남성은 포악한 행동을 방지하기 위해 거절당했다. 손님들은 "No Goods"(절대 입장 불가)에서 "No Fuck-ups"(즉시 입장할 수 있는 중요한 클라이언트)까지 네 가지 범주로 나뉘었다. Rubell은 클럽의 특권적인 성격에 대해 자랑스럽게 언급했으며, 1977년 뉴욕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토요일에 1,400명을 거절했다"고 말했다.

클럽의 경비원들은 매우 선택적일 수 있었으며 때로는 "그들은 스스로 코미디 세상으로 스스로 밀어넣었다"고 Haden-Guest는 말했다. Rubell은 한번 "매혹적으로 아름다운 여자"에게 그녀가 모든 옷을 벗으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고 말했으며, 나중에 그 여자는 젖꼭지 동상으로 인해 입원하게 되었다. 선택적 입장 정책으로 인해 일부 손님은 클럽에 들어가려고 정문을 우회하려 했다. Haden-Guest에 따르면 잠재적인 손님 중 한명이 환기구에 갇혀 사망한 일이 있었고, 이 사건은 나중에 Schrager가 확인한 내용이다. Studio 54의 거절된 일부 고객은 New York, New York과 같은 다른 클럽으로 피신했다. 1978년 클럽이 개조될 때 Rubell과 Schrager는 입구에 사람들이 들어가지 못하도록 마당을 봉쇄했다. 또한 53번가에도 전용 출입구가 있었는데, 이는 나이트클럽의 "계층화"를 반영한 것이었다.

Studio 54에서는 입장이 거부된 손님들이 여러 차례 경비원을 공격했으며, 거부당한 경우 몇몇 손님들이 총을 꺼내기도 했다. 클럽의 경비원들은 종종 폭력에 대한 높은 우려로 몇 블럭 이상의 반경에서 쓰레기통을 비우곤 했다. 몇몇 유명한 인물들도 입장이 거부되었다. 예를 들어 Cyprus 대통령은 한번 도어맨이 그를 뉴욕시의 Cypress Hills Cemetory의 대표로 생각해 거부당한 적이 있었다. 사우디 왕 Khalid의 아들 중 한 명이 거부당한 경우 사우디 대사관은 Rubell에게 편지를 써서 Khalid의 아들이 다시 거부되지 않기를 요청했다. Chic 밴드는 1978년에 Grace Jones에게 초대를 받았지만 1977년 12월 31일에 클럽에 입장이 거부되어 Le Freak이라는 노래를 썼다. 심지어 클럽 회원들도 입장이 보장되지 않았다. 1978년 6월, New York City Department of Consumer Affairs (DCA)에서는 Rubell과 Schrager에게 회원 자격 판매를 중지하고 기존 회원에게 환불하도록 명령 했다. 클럽은 즉시 모든 회원에게 환불하지 못했으며, Schrager는 11월에 40명의 회원만 환불을 신청했다고 주장했다.

 

클럽 내부

클럽은 일반적으로 오후 10시에 문을 열었으며, 자정에 사람들이 제일 많았다. 바는 새벽 4시에 문을 닫았고, 나머지 클럽은 새벽 6시까지 열려 있었다. Rubell에 따르면, 클럽의 대다수 손님은 연예인이 아닌 춤추고 싶은 일반인들이었다. 1977년 11월 워싱턴 포스트는 클럽이 "펑크, 미용사, 사교계 인사 및 교외 주민들의 혼합"을 끌어들였다고 쓰고, 뉴욕 타임스는 클럽이 "잘못된 사람에 대한 내성"이라고 했다. Studio 54의 정기 손님인 Andy Warhol은 클럽이 "문앞에서는 독재지만 춤추는 바닥에서는 민주주의"라고 말했다. Studio 54는 손님들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사진 촬영 금지 규정을 시행했지만, 캐나다 영부인 Margaret Trudeau가 속옷을 입지 않은 모습을 포함한 몇 장의 이미지가 여전히 발표 되었다.

많은 손님들이 클럽 약물을 사용하며, 그들은 종종 클럽의 발코니나 지하 개인적인 공간에서 공개적인 성 행위에 참여했다. The journal은 대부분의 여성 손님을 "매우 행운의 유전적 선택의 수혜자"로 특징 지었으며, 남성 손님들은 일반적으로 "선택된 것 중에서 성공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지식에서 탄생하는 자존감의 아우라"를 지니고 있었다. 거의 확실한 연예인 출연은 뉴욕시의 일간 신문과 가십 기사에서 자주 소개되었다. 이 클럽은 많은 게이 연예인들이 자주 찾았으며, Anthony Haden-Guest는 클럽이 "새롭게 나타난 게이 권력의 가장 효과적인 쇼케이스 중 하나"가 되었다고 스기도 했다. 1978년에는 메인 댄스 플로 뒤에 이동 가능한 장막이 있는 있는 프라이빗 댄스 플로어와 지하에 VIP 룸이 생겼으며, 이 룸은 숨겨진 계단으로만 접근할 수 있었다.

클럽은 최소 수십만 달러에 이르는 비용이 드는 프라이빗 파티도 개최 했다. 파티 초대장은 "큐피드의 화살, 부풀릴 수 있는 심장 or 종이 조각들"과 같은 소재를 사용하여 화려 했다. Studio 54에서 개최된 이벤트 중 하나는 이벤트 기획자 Rober Isabell이 주최한 연말 파티였으며, 그는 바닥에 4톤의 글리터를 쏟아 부어 4인치 두께의 층을 만들었고, 이는 참가자들의 옷과 몇달 후에도 집 안에서 찾을 수 있었다. 1979년 발렌타인 데이 파티 주최자들은 3,000송이의 네덜란드 튤립을 수입하고, 버뮤다에서 4,000제곱야드(3,300m^2)의 풀을 운반하며, 각각 17,000달러에 구입한 8개의 고고학 조각상을 빌렸다. 클럽에서는 지역 정치인을 위한 기부 행사뿐만 아니라 People 잡지 직원이 주최한 할로윈 파티 같은 이벤트도 열렸다. Studio 54는 Musique의 앨범 Keep On Jumping의 여러 노래를 포함한 뮤직 비디오의 촬영 장소로도 사용되었다.

 

주목할 만한 후원자 (리스트 보면 정말 대단하다.)

Bella Abzug
Woody Allen
Mikhail Baryshnikov
John Belushi
Leonard Bernstein
Jacqueline Bisset
David Bowie
Truman Capote
Gia Carangi
Allan Carr
Cher
Pat Cleveland
Roy Cohn
Salvador Dalí
Divine
Faye Dunaway
Doris Duke
Farrah Fawcett
Ric Flair
Betty Ford
Tom Ford
Diane von Fürstenberg
Richard Gallo
David Geffen
Martha Graham
Richard Gere
Jerry Hall
Halston
Victor Hugo
Anjelica Huston
Debbie Harry
Margaux Hemingway
Tommy Hilfiger
Lauren Hutton
Michael Jackson
Bianca Jagger
Mick Jagger
Rick James
Caitlyn Jenner
Elton John
Grace Jones
Tom Jones
Jacqueline Kennedy Onassis
Eartha Kitt
Calvin Klein
Karl Lagerfeld
Timothy Leary
Fran Lebowitz
John Lennon
Lorna Luft
Bette Midler
Liza Minnelli
Freddie Mercury
Jack Nicholson
Al Pacino
Dolly Parton
Paloma Picasso
Richard Pryor
Gilda Radner
Lou Reed
Geraldo Rivera
Diana Ross
Brooke Shields
Frank Sinatra
Sylvester Stallone
Paul Stanley
Percy Sutton
Tallulah
Elizabeth Taylor
John Travolta
Margaret Trudeau
Donald and Ivana Trump
Tina Turner
Valentino
Diana Vreeland
Andy Warhol
Robin Williams

 

클럽의 다른 주목할 만한 인물

배우 Alcorley : 1980년대 후반 Studio 54의 문지기로 일했다.
배우 Alec Baldwin : Studio 54에서 두달 동안 웨이터로 일했다.
Sally Lippman(Disco Sally 라 불림) : 77년된 과부로 주기적으로 춤추러 방문했다.
Carolina Somoza, Nicaraguan 대통령 Anastasio Somoza Debayle의 딸

 

몰락

허가 문제 및 기타 분쟁

Schrager가 클럽을 여는 시점에 주류판매 라이센스가 없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NYSLA에 라이센스를 신청했다. 대신, 클럽은 매일 "Caterers' Permit"을 신청했는데, 이 허가는 웨딩이나 정치 행사를 위한 것이었지만 기술적으로는 장소에서 주류를 판매할 수 있게 해주었다. 클럽은 또한 점유증명서나 공공 모임 라이센스가 없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여러 연방 기관에 신고했다. 1977년 5월 21일, NYSLA가 클럽을 라이센스 없는 주류판매 혐의로 압수수색했다. 클럽은 다음 날에 다시 문을 열었는데, 이번에는 주류 대신 과일 주스와 소다를 제공했다. Studio 54는 그 해 10월 뉴욕 최고법원 판사가 NYSLA에게 Studio 54에게 주류판매 라이센스를 부여하도록 명령할 때까지 비알코올 음료수만 제공했다. NYSLA의 의장은 최고법원 판결에 순종했지만, 그것에 이의를 제기하며 판사가 Studio 54의 고급스러운 손님들에게 영향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The New York Court of Appeals는 1978년 6월에 최고 법원의 결정을 확인 했다

Schrager는 또한 DCA로부터 카바레 라이센스를 신청햇지만, Studio 54에게 년이상의 영구 카바레 라이센스를 부여하지 않았다. 이에 기여한 요인 중 하나는 도시 정부가 카바레 검사관을 3명만 고용했기 때문에 모든 도시의 카바레 라이센스를 적시에 확인 할 수 없었다. 또한 DCA는 라이센스가 없는 카바레에게 25달러를 초과하는 벌금을 거의 부과하지 않았다. 2978년 6월 초에 DCA 관리자들은 소방 규정의 다수 위반으로 카바레 신청이 승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는데, 뉴욕시 소방국은 이 위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지 않았다. DCA는 또한 Studio 54의 연간 멤버십과 관련된 소비자 불만과 같은 이유로 영구 라이센스를 거부할 수 있었다. DCA는 1978년 8월에도 Studio 54의 임시 카바레 라이센스 갱신을 거부했는데, Shrager와 Rubell이 모든 멤버십을 환불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1978년 8월에는 미국 작곡가, 작사가 및 출판자 협회 (ASCAP, American Society of Composers, Authors and Publishers)가 Rubell과 Schrager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으며, 공동 소유자들이 올해 앞서 Studio 54에서 개최한 6회의 공연에 대한 라이센스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Studio 54는 결국 1978년 11월에 ASCAP에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했다. National Labor Relations Board도 1979년 2월에 클럽이 "불공정 노동 관행"을 벌인 것으로 주장한 몇 명의 노동자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 하였다.

 

첫번째 시대의 끝

Studio 54's balcony

 

1978년 12월, 제보자가 Rubell과 Schrager이 이윤을 횡령하고 있다고 IRS(Internal Revenue Service)에 신고했다. 이 신고는 불만이 있는 전직 직원으로부터 나왔는데, 이 직원은 지하에 코카인이 불법으로 저장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짧은 시간 뒤 IRS 요원들이 Studio 54를 급습하고 Rubell과 Schrager를 체포했다. 클럽은 급습 당일 밤에도 운영을 계속 했다. 1979년 6월, 연방 대배심이 Rubell과 Schrager에게 세무 범죄 혐의로 기소했으며, 두 남자가 지난 2년 동안 Studio 54 수입의 60% 또는 250만 달러를 횡령했다고 관찰했다. 클럽 소유자들에 대한 혐의를 경감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Schrager의 변호사 Mitchell Rogovin은 Jimmy Carter 대통령의 참모인 Hamilton Jordan이 클럽의 지하에서 코카인을 사용했다고 주장했지만 이는 성공하지 못했다. Rock 음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Rubell과 Schrager는 1979년 말에 Studio 54를 개조하기 위해 120만 달러를 투자했다. 그들은 무대 위에 대형 상들리에와 플라이 시스템을 설치했으며, 발코니에서 좌석을 제거했다.

1979년 11월, Rubell과 Schrager는 세무 범죄로 유죄를 선고 받았다. 이후, New York 매거진이 두 남자가 친구들에게 제공한 "파티 선물"을 다룬 표지 기사를 게재한 후에 이루어진 결정이었다. 교환 조건으로 연방검사는 남자들을 법 집행 방해 및 음모 혐의로 기소하지 않겠다고 합의했다. 그때즘에는 클럽이 세무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아 연방 간사들이 세무 범죄자에게 주류판매 면허를 부여하지 않는 다는 이유로 주류 면허를 상실할 위기에 처했다. 1980년 1월에 Rubell과 Schrager는 각각 3년 6개월의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 두 남자는 1980년 2월2일-3일 밤에 Diana Ross 와 Liza Minnelli 가 손님을 위해 노래 부르는 마지막 파티에 참석했다. Rubell과 Schrager는 그 후 2일 후에 형기를 시작했다. 최종적으로 Rubell과 Schrager는 1년 후에 가석방 되었고, Schrager는 수십 년 후에 대통령 특사를 받았다.

NYSLA는 1980년 2월 28일에 고백한 Rubell과 Schrager의 범죄를 인용하여 Studio 54의 주류판매 면허를 갱신하지 않기로 일치 투표하였으나 클럽은 계속 운영할 수 있었다. 클럽은 2월 29일에 주류 면허를 상실하고, 다음 날부터 과일 주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Studio 54의 변호사들은 또한 클럽을 운영할 이사회를 만들 것이라고 발표했다. 세번째 공동 소유자인 Jack Dushey는 1980년 3월에 공모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후 1만 달러의 벌금과 5년의 감독 없는 집행유예형을 선고 받았다. 그달 말까지 Rubell은 클럽을 판매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었으며, 클럽을 판매하지 않겠다고 두달 전에 약속한 것에도 불구하고, 클럽에 흥미를 표명한 사람들로는 식당주인 Mark Fleischman, 텔레비전 호스트 Dick Clark 및 레코드 사업가 Neil Bogart 등이 있었다. 클럽은 그 해 3월 말에 문을 닫았으며, 주류 면허의 취소로 인해 사업이 금감했다. 다음달 초에 Fleischman은 클럽을 500만 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구매하기로 합의했다.

 

Fleischman 과 Weiss의 운영

Studio 54를 인수하겠다고 발표한 후, Fleischman은 거기서 라이브 쇼를 개최하고 NYSLA로부터 주류 면허를 획득하겠다고 말했다. 스튜디오 54는 대부분 Rubell과 Schrager이 클럽의 쥬류 면허를 취소한 NYSLA에 대한 법적 이의 제기를 계속하여 클럽이 소송중인 기간동안 그해 나머지 기간 문을 닫은 채로 유지되었다. 클럽이 소송에 관여 되어 있는 한 관할 관청은 주류 면허를 발급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Mike Stone Productions는 1981년 초에 Rubell과 Schrager로부터 클럽을 임대했고, 클럽은 알코올 음료가 없는 상태에서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프라이빗 이벤트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Rubell의 회사는 1981년 8월에 건물을 Philip Pilevsky에게 115만 달러에 현금으로 팔았으며, Pilevsky에게서 공간을 임대했다. Fleischman은 NYSLA에 주류 면허를 신청했으며, 이 면허를 부여하기로 합의했지만 Rubell과 Schrager이 어떠한 방식으로든 관여하지 않을 조건이었다. Fleischman은 내부를 새로 칠하고 원래 클럽의 조명을 제거했으며, 뉴욕 주 정부에 25만 달러의 밀린 세금을 납부 했다.

1981년 9월 15일, Studio 54가 공식적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 Fleischman과 그의 파트너 Jeffrey London은 Studio 54의 재오픈을 위해 12,000 장의 초대장을 발송했으며, 이 초대장은 25와트 은색 전구로 전달 되었다. Jim Fouratt와 Rudolf Piper가 새로운 매니저로 고용 되었다. 처음에 클럽이 수요일과 일요일에 "Modern Classix Nights"를 개최했으며 나머지 주에는 디스코 음악이었다. 지하에는 프로모션 비디오 및 록 콘서트 녹음용으로 사용되는 32트랙 녹음 스튜디오가 있었다. Studio 54 두 번째 버전과 관련된 주목할만한 인물로는 문지기 Haoui Montaug 및 사진작가, 프로듀서, 클럽 프로모터인 Paul Heyman이 포함되었다. 이때의 주목할만한 손님 중 한 명은 어머니가 그녀를 Studio 54에 데리고 간 때 9세 였던 Drew Barrymore였다. 클럽이 재오픈한지 3개월 만에 Fleischman은 Fouratt와 Piper를 내 쫓았고, 그들은 Danceteria 나이트클럽을 열었다.

1982년에 사회 운동가 Jerry Rubin이 매주 수요일에 클럽에서 "Business Networking Salons"를 주최하기 시작했다. 이 네트워킹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비즈니스 카드가 있어야 했다. 네트워킹 이벤트는 빠르게 인기를 얻었고 종종 1,500명 이상의 손님을 유치했다. 다른 이벤트에 대해서는 초대장 시스템을 도입하여 문 앞에서 거절하지 않고도 일부 이벤트를 선택된 손님으로 제한할 수 있었다. 1984년까지 클럽의 메일링 리스트에는 20만 명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었다. Frank Cashman은 1984년 말에 클럽에 대한 300만 달러의 부채를 인수했다. 같은 해, Studio 54는 Julie Budd의 연속 콘서트로 시작된 특별한 음악 공연을 개최했다. 한편 클럽은 경쟁 디스코텍인 Paladium으로부터 장기적 손님들을 서서히 잃어가고 있었으며, 이 클럽은 Rubell과 Schrager가 감옥에서 풀려난 후 개장했다. 클럽은 또한 축구선수 Mark Gastineau와 농구 선수와 같은 불만스러운 고위 프로필 손님들로부터 여러 소송에 직면했다.

1985년 11월에 Fleischman은 파산을 신청했다. 그는 손님을 유치하기 위해 25만 달러를 리모델링에 투자할 계획이었다. 클럽은 책임 보험을 구할 수 없어 1984년 4월에 문을 닫았다. Studio 54가 관련된 소송에서 패소하는 일이 많아졌기 때문에 이 부분도 그 원인 중 하나였다. 그 후 Shalom Weiss가 Studio 54를 인수 했다. 이 나이트클럽은 주로 싸움에 자주 휘말리는 젊고 인종적으로 다양한 손님을 유치했으며, 현지 주민들로부터 불만을 일으키기도 했다. 도시 당국은 1989년 1월에 클럽이 자주 불법으로 코카인을 사용하는 것을 발견한 후 2년간 클럽의 카바레 라이센스를 취소했다. 당국은 Studio 54 직원들이 불법 약물 사용을 촉구할 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도 코카인을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게다가 클럽은 13세 이상의 손님을 입장시키고 알코올 음료 판매를 거짓으로 광고했다고 말했다.

 

Ritz 와 Cabaret Royale

1980년대 후반에는 Studio 54가 상당히 낡아 있었다. 벽에는 벗겨진 페인트가 있었고, 오디토리움의 돔은 내려온 천장에 가려져 있었다. 1989년에는 Ritz 나이트클럽 소유자인 Neil Cohen과 John Scher가 25년 동안 Philip Pilevsky로부터 공간을 임대했다. 그들은 극장을 복원하기 위해 2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오케스트라 레벨에 고정 좌석을 추가하고 무대 위에 제작 장비를 설치 했다. Cohen과 Scher는 클럽이 스탠드로 3,000명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극장에는 약 1,800개의 좌석밖에 없었다. Ritz는 1989년 4월 5일 Studio 54로 이전했다. 뉴욕 타임스에 따르면 새로운 Ritz는 오케스트라와 발코니 모두 "뛰어난 음향과 시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전 장소보다 더 인기 있었다. Ritz는 주로 록 클럽이었지만 팝 음악 및 살사 음악의 공연도 있었다. Ritz는 1991년 중반까지 연간 약 150회의 공연을 한 미국에서 가장 활동적인 나이트클럽 중 하나였다. 1992년에는 수익이 감소했지만 클럽 소유자들은 오디토리움 옆에 250석 수용 가능한 방을 추가할 계획이었다.

1992년 12월에 CAT Entertainment는 Scher의 이자를 인수 했고, CAT은 다음 해에 Cabaret Royale Corporation에 인수되었다. 1993년 7월, Ritz는 문을 닫고 탑리스 바로 재 오픈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CAT Entertainment는 무대 영역을 포함한 극장을 개조하는 데 300만 달러를 투자했다. CAT은 또한 클럽과 Studio 54 상표를 부활시켰는데, 이는 이전 소유자나 운영자 중 아무도 제대로 등록하지 않았다. John Neilson은 이 장소를 인수하여 Stringfellows 나이트클럽의 업타운 위치로 다시 열 계획을 세웠다. 리모델링된 나이트클럽은 1994년 1월에 "Cabaret Royale at Studio 54"로 운영되었다. 그때까지 대부분의 옛 극장 건축 디테일은 가려져 있었다.

한편, Bank of Tokyo는 이전에 극장과 인접한 사무실 건물에 대한 모기지를 Pilevsky에게 부여했으며, 1994년 6월에 이를 청산했다. 그 달 말에 극장과 건물이 경매에 올라갔다. CBS, Manhattan Theatre Club, Viacom 등이 극장과 건물 인수에 관심을 보였다. Hader 가족이 경영하는 Allied Partners가 최종적으로 550만 달러에 이 것을 인수했다. 그런다음 Allied는 1000만 달러의 비용으로 이 공ㅇ간을 가상 현실 게임 장소로 변환할 계획을 발표했다. Studio 54의 변환을 예상하여, 나이트클럽은 1996년 5월 23일에 Gloria Gaynor와 Crystal Waters, RuPaul과 같은 공연자들이 출연하는 마지막 파티를 개최했다. 하지만 수요 부족으로 인해 가상 현실 복합체는 건설되지 않았으며, 대신 클럽의 공간은 사설 이벤트에 대여되었다. Allied Partners는 Studio 54 건물이 "나이트 클럽이 아닌 모든 것"이 되기를 선호 했다.

 

Roundabout Theatre at Studio 54

1998년 이후로 비영리 단체 Roundabout Theatre Company는 Studio 54를 브로드웨이 극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Roundabout Theatre at Studio 54로 브랜딩 되었다. 이는 Roundabout의 3개의 브로드웨이 극장 중 하나이며 다른 두 극장은 American Airlines Theatre와 Stephen Sondheim Theatre이다.

 

이전 및 초기 프로덕션

1998년 7월, 4 Times Square에서 건설중인 호이스트의 붕괴로 Roundabout Theatre가 브로드웨이 뮤지컬 Cabaret을 연출하고 43rd Street에 있던 Miller Theatre (현, Stephen Sndheim Theatre)에 접근이 막혔다. Roundabout은 신속히 대체 장소를 찾기 시작했고, 1998년 9월에는 제작된 공연을 Studio 54로 옮기기로 결정했다. 옛날 나이트클럽은 광범위한 개조가 필요하며, 에어컨이 없었지만, Roundabout의 예술 감독 Todd Haime는 이를 "유일한 실질적인 옵션"으로 여겼다. Cabaret의 프로듀서 Sam Mendes는 Studio 54의 낡은 상태를 작품의 이상적인 설정으로 생각했다. Roundabout은 전 나이트 클럽을 950석 극장으로 개조하기 위해 1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했으며, Imperial Theatre에서 옛 좌석을 구매해서 메자닌에 설치했다. Cabaret는 1998년 11월에 Studio 54로 이동하여 프로덕션의 수용량을 두배로 늘렸다.

1999년 초, Richard Hadar는 극장 내에서 클럽을 운영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이 클럽은 주간에 Cabaret 공연을 계속 할 것이었다. 2001년에는 Roundabout이 Hadar 가족으로부터 Studio 54를 구매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하며 이 극장 회사가 처음으로 브로드웨이 극장을 소유하게 될 것이었다. 그 다음 해 초, Hadar 가족은 극장을 약 2,500만 달러에 팔기로 합의했다. 이 구매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Roundabout은 최대 3,200만 달러의 면세 채권과 New York City Department of Cultural Affairs(DCA)로부터 900만 달러를 받을 것이었다. Roundabout은 2003년 7월에 구매를 완료했으며, 2,250만 달러를 지불했다. 이 중 675만 달러는 DCA에, 1770만 달러는 면세 채권에서 제공되었다. Allied는 극장 위의 사무 공간을 계속 소유하고 있었다.

 

2000년대

Roundabout은 Studio 54를 사용하여 American Airlines Theatre에서는 무대에 올릴 수 없는 대규모 공연을 계획했다. Haimes는 또한 극장을 개조하고 오케스트라 피트를 확장하고 리깅 시스템을 교체하는 등의 작업을 계획했다. Cabaret가 2004년 1월에 폐막한 후, Roundabout은 연간 여러 편의 공연을 두 극장에서 개최했으며, Studio 54에서는 뮤지컬과 연극이 혼합되어 공연되었다. Stephen Sondheim과 John Weidman 작곡의 뮤지컬 Assassins는 2004년 4월에 Studio 54에서 개막한 Roundabout의 첫 새로운 제작물이었다. 같은 팀의 뮤지컬 Pacific Overtures의 재연은 그해 12월에 개막했다. 이 두 번의 공연 후 브로드웨이 역사학자 Louis Botto는 Studio 54가 "Fortune Gallo가 처음 꿈꾼지 80년이 지난 후에 드디어 완전히 브로드웨이 패밀리에 환영받은 것"이라고 썼다.

2005년에 Roundabout은 일부 개조를 완료했는데, 이는 기울어진 좌석과 프로메나드에 전시물을 설치하는 것을 포함했다. 극장은 2005년 4월에 Tennessee Williams의 A Streetcar Named Desire 재연을 개최했다. 2005-2006 시즌에는 Eugene O'Neill의 A Touch of the Poet과 Bertolt Brech의 The Threepenny Opera를 상연했다. 극장은 그 이후 The Apple Tree와 110 in the Shade를 2006-2007년 시즌에, The Ritz와 Sunday in the Park with George을 2007-2008 시즌에, Pal Joey와 Waiting for Godot를 2008-2009년 시즌에 상연했다. 2009-2010 시즌에는 극장에서 Carrie Fisher의 솔로 퍼포먼스 Wishful Drinking과 James Lapine과 Stephen Sondheim의 리뷰 Sondheim on Sondheim을 선보였다.

 

2010년대 그 이후

2010-2011 시즌동안 Studio 54에서는 Brief Encounter(Noël Coward 작품의 변주)와 뮤지컬 The People in the Picture 가 개최되었다. Studio 54는 2011-2012 시즌에 Bob Fosse의 뮤지멀 Dancin'을 부활시킬 예정이었지만, 이것은 궁국적으로 취소 되었고, 대신 극장은 리모델링을 위해 닫혔다. 극자의 다음 작품은 2012년 6월에 공개된 연극 Harvey였다. 그 후 2012-2013시즌에 극장에서는 The Mystery of Edwin Drood가 있었으며, 이는 해당 시즌의 유일한 작품이었다. Roundabout은 2013-2014 시즌에 Cabaret의 부활을 예정했지만, 극장은 1년동안 휴업 상태가 되었다. Cabaret은 2014년 4월에 개막하여 초기 24주 기간으로 예정되었지만, 공연은 너무 인기가 있어 1년간 연장되었다. An Act of God은 2014-2015 시즌 동안 극장의 유일한 공연으로 2015년 5월에 Studio 54에서 개막되었다.

이후 극장은 2개의 작품을 시즌당 제시하기로 했다. Studio 54는 2015--2016 시즌에 2015-2016시즌에 Thérèse Raquin 연극과 She Loves me 뮤지컬 부활을 개최했으며, 2016-2017 시즌에는 Holiday Inn 뮤지컬과 Sweat 연극을 선보였다. 그 다음 극장은 2017-2018 시즌에 John Leguizamo의 솔로쇼 Latin History for Morons와 Children of a Lesser God의 American Sign Language를 선보였다. 극장은 2018-2019 시즌에 The Lifespan of a Fact와 Kiss Me, Kate를 선보였다. Studio 54는 2019-2020 시즌에 뮤지컬 Caroline, or Change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COVID-19 대대유행으로 인해 2020년 3월 12일에 Studio 54가 폐쇄되었고, Caroline or Change의 프리뷰가 시작되기 하루 전이었다. 해당 공연의 개막은 원래 2021년 초로 연기되었지만 COVID-19 제한 조치의 연장으로 더 연기되엇다.

Studio 54는 2021년 10월 8일에  Caroline, or Change의 프리뷰로 재오픈되었으며, 해당 달 말에 공식적으로 개막되었다. 이를 계기로 2022년 4월부터 7월까지 Tracy Letts의 연극 The Minutes, 이후 2023년 2월부터 4월가지 Sharr White의 연극 Pictures from Home이 개최되어다. 뮤지컬 Days of Wine and Roses는 2024년 1월에 Studio 54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주목할만한 작품

초연 기준으로 작품들이 나열되었다.

 

Gallo Opera House / New Yorker Theatre

1927: Thirteen operas presented by the San Carlo Company
1927: Electra
1927: Juno and the Paycock
1928: A Tailor-Made Man
1930: Electra
1931: Young Sinners
1937: The Swing Mikado

 

Studio 54 (Roundabout)

1998: Cabaret
2004: Assassins
2004: Pacific Overtures
2005: A Streetcar Named Desire
2005: A Touch of the Poet
2006: The Threepenny Opera
2006: The Apple Tree
2007: 110 in the Shade
2007: The Ritz
2008: Sunday in the Park with George
2008: Pal Joey
2009: Waiting for Godot
2009: Wishful Drinking
2010: Sondheim on Sondheim
2010: Brief Encounter
2011: The People in the Picture
2012: Harvey
2012: The Mystery of Edwin Drood
2014: Cabaret
2015: An Act of God
2015: Thérèse Raquin
2016: She Loves Me
2016: Holiday Inn
2017: Sweat
2017: Latin History for Morons
2018: Children of a Lesser God
2018: The Lifespan of a Fact[427][428]
2019: Kiss Me, Kate
2019: The Sound Inside
2021: Caroline, or Change
2022: The Minutes
2023: Pictures from Home
2024: Days of Wine and Roses

 

유산

1970년대 후반까지 원래의 나이트클럽은 Studio 54 테마의 청바지, 레코드 레이블, 음반, 일본 클럽의 창조를 촉발시켰다. Architectural Digest 매거진은 Studio 54를 "velvet rope 가 탄생한 나이트클럽"으로 묘사했으며, 그 영향력은 장소가 다시 극장으로 변환된 후에도 오랫동안 나타났다. 2020년 GQ 매거진은 "야간에 특정한 유형의 방탕한 우아함을 칭하려면 Studio 54가 당연한 비교 기준"이라고 썼다.

 

문화적 영향

Studio 54 at MGM Grand in Las Vegas

 

Studio 54는 여러 대중 매체 작품의 주제가 되었다. 원래의 Studio 54는 1998년 드라마 54에 등장했다. Matt Tyrnauer 가 제작한 2018년 다큐멘터리인 Studio 54는 클럽의 미발표 영상과 Ian Schrager와의 인터뷰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2021년에 발표된 TV 시리즈 American Crime Story의 네 번째 시즌은 19707년대 클럽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클럽에 관한 여러 책도 쓰여졌다. 작가 Anthony Haden-Guest는 1997년에 Studio 54와 디스코 서브컬처에 관한 책을 출판했으며, Mark Fleischman은 2017년 10월에 자신의 회고록 Inside Studio 54를 출간했다. Schrager도 2018년에 Studio 54라는 책을 출판했는데, 클럽의 이미지가 포함 되어 있다.

Studio 54는 디스코 음악에도 영향을 미쳤다. Casablanca Records는 1979년에 디스코 음악의 컴필레이션 앨범인 A Night at Studio 54를 발매했다. 이 앨범은 빌보드 200 앨범 차트에서 21위를 기록하고 거의 백만 장을 팔았다. 2011년에는 Sirius XM이 클래식 디스코와 19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댄스 트랙을 특징으로 하는 위성 라디오 스테이션인 Studio 54 Radio를 시작했다. 2020년에는 음악 브랜드로 확장되어 레코드 레이블인 Studio 54 Music이 포함됐는데, 이는 Sirius XM과 함게 Studio 54 Radio를 운영한다. 레이블의 첫 릴리즈인 Night Magic Vol.1은 클럽의 전성기에서 온 디스코 성가들과 현대 음악 시대의 음악가들에 의해 수정된 4곡의 컴필레이션 EP이다. Studio 54는 또한 가수 싱어송라이터 Dua Lipa의 2020년 콘서트 시리즈 Studio 2054의 이름과 전반적인 개념에 영감을 주었다

이클럽은 여러 전시회에 소개되었다. 그 중에는 Haden-Guest가 2015년에 WhiteBox 아트 갤러리에서 선보인 Studio 54 사진 전시회와 2020년에 초연된 Brooklyn Museum 전시회인 Night Magic이 포함된다. 또한 Calvin Klein, Michael Kors, NARS Cosmetics를 포함한 여러 패션 및 화장품 브랜드들이 2019년에 발표한 Studio 54 테마의 컬렉션도 있다. 이 컬렉션들은 클럽의 화려한 전성기에서 영감을 받아 고전적인 "54" 로고를 쇼케이스했다.

Studio 54와 비슷한 여러 장소가 언급되었다. 이탈리아 패션 상점인 Fiorucci는 1970년대 후반에 "daytime Studio 54"로 알려지게 된 뉴욕 동부 59번가에 위치한 가게였다.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의 Munity Hotel은 PBS HewsHour 인터뷰에서 "마이애미의 Studio 54에 가장 가까운 것"으로 묘사되었다. 이 클럽은 또한 1997년에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호탤 앤 카지노에 Studio 54 테마의 클럽을 만들도록 영감을 주었으며, 해당 클럽은 2012년까지 운영되었다.

 

기념품 및 보존

1989년에 Rubell이 사망하기 전에 그는 클럽에서 수집한 "모든 물건"을 보존했는데, 예약부, 초대 카드, 음료티켓 등이 포함되었다. 이 중 400개 이상의 아이템이 2013년 1월에 플로리다 주 웨스트 팜 비치에서 열린 경매에서 판매되었으며, 수백 명의 구매자를 유치했다. 경매는 316,680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가장 비싼 아이템은 52,800달러에 판매된 Andy Wahol의 조각품이었다.

뉴욕 시 랜드마크 보전 위원회(LPC)는 1982년에 Studio 54를 랜드마크로 보존할 것을 고려하기 시작했으며, 토론은 그 이후 몇 년간 계속되었다. LPC는 1987년에 브로드웨이 극장에 랜드마크 지위를 부여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을 시작하고, 내부를 랜드마크로 지정하는 것도 검토 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LPC는 28개의 브로드웨이 극장을 랜드마크로 지정했지만, Studio 54는 포함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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